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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또 추천] 앱 개발

프로토타입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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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스펙과 기술스택을 정하고 나서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오픈스펙 2개중에 제일중요한 첫번째 기능 

 

1) 앱의 첫 화면에서 어떤 스피또를 사야할 지 한번에 알 수 있도록 할 것

 

을 구현했습니다.

 

한번에 알기 위해서 기대값 이라는 개념을 이용했습니다. 

 

기대값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위키피디아의 기대값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대값으로 풀 수 있는 문제는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 6까지 적혀있는 주사위를 계속해서 던졌을 때 수렴하는 값

* 어떤 농부가 돼지를 10마리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가 살아남을 확률이 80% 라고 합니다. 돼지 10마리중 살아남을 거라고 기대되는 돼지의 숫자

 

출고율, 남은숫자, 가격 등의 정보를 하나로 표현할 수 있는 값을 고민했고 기대값이면 충분해 보였습니다.

 

기대값을 이용해서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플러터로 프로토타입을 구현하고 flutter build web 으로 빌드 한 후 서버에 올렸습니다.

 

다음은 [스피또 추천] 최초 프로토타입입니다.

 

최초 프로토 타입

 

개발을 하고 나니 기대값이 특정 값 보다 높은 경우에 강력추천, 추천 배지를 달고 싶어졌습니다.

 

없는게 없는 pub.dev 에는 역시나 좋은 badge 패키지도 있었습니다.

 

처음 출시시에는 스피또구매 가격보다 20배 비싼 기대값인 경우 강력추천을,  10배 비싼 경우 추천 배지를 달아주도록 했습니다.

 

조건은 변경 될 수 있으니 서버에서 내려주는 값으로 사용하도록 작업했습니다.

 

강력추천, 추천 배지 추가

 

프로토타입이 완성됐습니다. 피드백을 받아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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